본문 바로가기
일상

롯데월드 꿀팁

by 졔졔-408 2022. 6. 26.
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롯데월드에 놀러 갔다 왔고 6시에 나오기 전까지 9개의 놀이기구 타고 사진 찍고(그럴싸 사진관) 모두 하고 왔습니다!



yeah!!!

그래서 한 번 써 보는 롯데월드 꿀팁

1. 눈치 싸움

사실 가장 좋은 건 사람 적은 날 가는 거죠. 하지만 저는 눈치 싸움에서 실패했어요ㅠㅠㅠ 간 날이 대학생들 시험 끝난 직후라서 엄청 사람이 많았거든요. 게다가 직장 특성상 주말밖에 안돼서 정말 사람이 많더라고요.
  나는 서울 살고 아무 날이나 갈 수 있다! 한다면 평일에 가세요. 그럼 이런 꿀팁 필요 없으십니닼ㅋㅋㅋㅋ

2. 할인

또 놀이공원이 너무 비싸서 제 돈 주고 가면 너무 한 금액이잖아요~~~
그러니 카드 할 일은 잘 확인하고 미리 예매하고 갑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떠 있더라고요!
삼성카드 롯데월드 카드가 할 일 폭이 가능 높아요


이렇게 말이에요. 근데 사실 이 카드 가진 사람은 많이 없을 거 같아요. 롯데월드 카드를 가질 정도로 자주 오는 사람이라면 연간 회원권이 나을 듯합니다.


저는 이걸로 갔다 왔는데 보시면 알겠지만 평일이랑 가격이 달라요! 억울해!! 그만큼 주말에 사람이 많긴 합니다.
점심 먹다가 같이 간 동생이랑 "와 여기 000(음식점) 알바는 힘들겠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긴 합니다... 사람이 안 끝나요 ㅋㅋㅋㅋㅋ

3. 일찍 가자!

롯데월드는 10시 개장입니다. 저는 9시 30분에 도착했고 이미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입구에서 조절을 하느라 모든 게이트로 입장을 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찍 가서 게이트 앞쪽에서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격은 after 4가 더 싼데요?
네 맞습니다. 가격 면에서는 after 4가 좋죠. 하지만 after 4는 매직패스를 거의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건 꿀팁 4에서 말씀드릴게요!
그리고 한 가지 저랑 같은 루트를 선택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처음부터 남문 게이트나 와일드 게이트 등 빠르게 야외로 이동할 수 있는 게이트로 가서 줄을 서세요. 저는 줄 서 있다가 우연히 남문 게이트에서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정문 게이트가 사람이 너무 많아지면 이동을 시켜서 줄을 세웁니다.) 그런데 그게 신의 한 수였더라고요!

4. 매직 패스를 이용하자!

롯데월드에는 매직패스가 있습니다. 매직 패스는 2개로 나뉩니다.

ㄱ. 유료 매직패스

  이건 돈 주고 사는 거예요. 표 값은 포함이 아닙니다. 표 사고 추가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건 진짜 보여주면 바로 놀이기구 태워줍니다. 정말 편해요. 하지만 가격이 참 사악하죠 ㅎㅎ

ㄴ. 기본 매직패스

  제가 추천하는 건 이겁니다. 종합이용권 구매 고객은 일반 매직 패스를 모두 다 3장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 매직패스만 잘 활용하면 소위 '뽕'은 뽑고 나옵니다.

사용방법은 이렇습니다. 롯데월드 어플을 미리 설치해주세요. 예매 정보도 미리 등록합니다. 어플에서 결제한 경우도 매직 패스 눌러서 따로 등록하셔야 해요. 한 명이 10명 분량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2-3명이 갈 경우에는 한 명 핸드폰에 다 등록하는 걸 추천드려요.
입장 전까지는 매직패스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입장하신 후에야 활성이 됩니다. 입장하신 후에 첫 번째 놀이 기구로 이동하며 타고 싶은 놀이 기구의 매직패스를 등록합니다. 처음에는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의 매직패스가 15분 단위로 업로드됩니다. 입장할 때 매직 패스 사용 못하면 그냥 그다음은 못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5. 루트를 미리 짜두자!
(부제: 매직패스를 잘 이용하는 방법)

저는 얼마 전(6월)에 다녀와서 이미 더울 때고 오후에 실외를 가면 죽을 것 같다는 생각하에 오전: 실외/ 오후: 실내로 계획을 짰습니다.
꼭 타고 싶었던 놀이기구는 아틀란티스, 바이킹이었습니다.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아틀란티스였어요!

그래서 입장 후에 아틀란티스로 달렸습니다. 이때 매직패스를 사용했어요! 아틀란티스 타러 가면서 아틀란티스를 매직패스를 눌렀는데 일부러 2번 타고 싶어서 10시 이후 것을 눌러서 매직패스를 받았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줄을 서면 40분 내외에 아틀란티스를 한번 탈 수 있습니다. 두 번 안 타셔도 되면 줄 없는 다른 놀이기구를 타고 매직패스로 잡은 다른 놀이기구를 타러 가시면 돼요. (매직패스는 가능하면 서로 가까운 놀이기구를 잡으세요.)
매직패스는 하나만 잡았다고 끝이 아니에요. 오전에 모든 매직패스를 다 사용하셔야 해요! 그래서 아틀란티스 줄 서 있는 동안 멀지 않은 거리의 혜성 특급을 11시 것으로 예매하고 11시 30분의 자이로 스윙을  예매했어요. 그래서 10시에 입장해서 12시에 실내로 들어오기 전까지 4개의 놀이기구를 타고 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실외에서 그것도 가까운 것만 잡은 이유가 있습니다.
돈을 내는 매직패스는 가서 매직패스를 보여주면 바로 다음에 놀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놀이기구는 안쪽 줄로 넣어줄 뿐이에요. 보통 놀이기구 줄이 직원이 서 계시는 곳에서 한번 나뉘잖아요~ 밖에 줄/ 안쪽 들어가서 서는 줄. 이렇게요~ 보통 안에 들어가서 서는 줄이 다 주는데 20분이 걸립니다(놀이기구마다 차이는 있음).
그런데 매직패스는 15분 간격이기 때문에 서로 멀리 있는 놀이기구를 잡으면 이동하는 시간이 없어요.. 😭 사실 조금 늦어도 매직패스 입장시켜주세요. 또 조금 일찍 가도 입장해주시더라고요~ 그래도 가능하면 시간 맞춰서 예매한 건데 시간 맞춰 가면 좋으니까요!

 

6. 식사는 밖에서!

이번에는 식사를 안에서 해서 사실 이건 어떨지 모르겠어요. 이전에 간 게 3년 전이라ㅠㅠ 지금도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롯데월드 안쪽 음식이 질은 안 좋고 비싸 잖아요.. 저는 밥은 맛있는 걸 먹고 싶어 하는 편이라...
민속촌 쪽 밥이 맛있습니다. 주로 한식이긴 해서 어린 친구들은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좋아합니다. 게다가 그때는 도장을 찍고 민속촌으로 나와야 해서 그런지 다들 거기까지 이동을 안 하는 편이었어요~ 사람이 적은 것도 좋았습니다 ㅎㅎ

7. 인생 사진

롯데월드 안에 사진 찍을 곳이 정말 많다는 것, 알고 계시죠?
그런데... 그런 스폿마다 사람이 정말 많아요ㅠㅠ 놀기 기구급으로 줄을 설 때가 있어요. 특히 롯데월드 저 성을 찍는 줄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럴 땐 에스컬레이터 아래서 사진을 찍어주세요. 사람들이 나오긴 하지만 줄을 서는 것보단 저는 편했어요 ㅋㅋㅋㅋㅋ

그럴싸 사진관 이용하기! 생각 외로 여기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이왕 이쁘게 옷 입고 갔으면 사진도 남겨보세요!

마지막 회전목마!! 여기도 눈치 싸움이 엄청납니다 ㅎㅎㅎ
회전목마는 크게 2번 찍으세요.
1. 회전목마가 움직이고 있을 때!
2.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그 순간에!!
1번은 회전목마가 움직이고 있어 회전목마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2번은 사람들이 내리고 탈 때의 잠시간은 사람이 하나도 없는 것처럼 잡히는 때가 있어요!! 그때를 노려보세요! 그럼 정말 빈 회전목마 앞에서 찍은 예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ㅎㅎ


길디긴 꿀팁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17 성심당 부띠끄  (0) 2022.07.17
220709 너무 덥다...  (0) 2022.07.09
220611 하늘  (0) 2022.06.12
220601  (0) 2022.06.01
220515 스승의 날  (0) 2022.05.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