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영상
(전개) 활동 1. 반으로 자른 단면 살펴보기(활동지)
- 단면 색칠하기
활동 2. 다음 주 수업 준비하기(과일 꼬치 만들기)
- 조별로 가지고 올여름 과일 나누기
(마무리) 반으로 자른 퀴즈
<실제수업>
기말 평가 이후의 수업으로 학생들도 쉴 시간이 필요하고, 교사도 채점 및 성적표 입력의 시간이 필요하다.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활동을 찾다가 교과와 연관된 색칠 활동을 하게 되었다.
학생들과 여름 열매에 대해 알아보고, 각 종 여름 열매의 단면을 활동지로 확인해보았다.
실제로 학생들이 열매를 가지고 와 잘라보고 관찰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럴 여력이 없는 교사라서 좀 미안했다.
대신, 학생들이 관찰에 조금 더 흥미를 생기게 하고, 가정에서 앞으로 단면을 볼 때 한 번 더 눈길을 줄 수 있는 것에 만족하기로 한다.
단면을 모두 살펴본 후, 뒷장에 4개의 단면을 관찰하고 최대한 비슷하게 색칠하기 활동을 한다.
평소라면 대충대충 칠했을 학생들도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최대한 비슷하게 여러 가지 색을 섞어보려고 노력한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엽고 그래도 그렇게 한 것이 앞으로 관찰력을 높여주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
<함께 본 영상>
반응형
'2022 교육 > 통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통합 여름_초록이의 여름 여행- 건강을 지켜요&야호!방학이다 (0) | 2022.07.15 |
---|---|
2학년 통합 여름_초록이의 여름 여행- 과일꼬치 만들기 (0) | 2022.07.12 |
2학년 통합 여름_ 이런 집 저런 집-달팽이집(마티스) (0) | 2022.06.29 |
2학년 통합 여름_초록이의 여름 여행-물가 친구를 도와주고 싶어요. (0) | 2022.06.22 |
2학년 통합 여름_초록이의 여름 여행- 물놀이 안전 (0) | 2022.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