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교육/통합

2학년 통합 여름_초록이의 여름 여행-반으로 잘랐더니

by 졔졔-408 2022. 7. 6.
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영상

(전개) 활동 1. 반으로 자른 단면 살펴보기(활동지)

- 단면 색칠하기

활동 2. 다음 주 수업 준비하기(과일 꼬치 만들기)

- 조별로 가지고 올여름 과일 나누기

(마무리) 반으로 자른 퀴즈

 

<실제수업>
기말 평가 이후의 수업으로 학생들도 쉴 시간이 필요하고, 교사도 채점 및 성적표 입력의 시간이 필요하다.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활동을 찾다가 교과와 연관된 색칠 활동을 하게 되었다. 
학생들과 여름 열매에 대해 알아보고, 각 종 여름 열매의 단면을 활동지로 확인해보았다. 

 

실제로 학생들이 열매를 가지고 와 잘라보고 관찰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럴 여력이 없는 교사라서 좀 미안했다. 

대신, 학생들이 관찰에 조금 더 흥미를 생기게 하고, 가정에서 앞으로 단면을 볼 때 한 번 더 눈길을 줄 수 있는 것에 만족하기로 한다. 

 

단면을 모두 살펴본 후, 뒷장에 4개의 단면을 관찰하고 최대한 비슷하게 색칠하기 활동을 한다. 

평소라면 대충대충 칠했을 학생들도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최대한 비슷하게 여러 가지 색을 섞어보려고 노력한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엽고 그래도 그렇게 한 것이 앞으로 관찰력을 높여주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  

 
<함께 본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