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교육/통합

2학년 통합 겨울_ 두근두근 세계 여행_ 마무리 활동

by 졔졔-408 2022. 12. 5.
728x90
반응형

<수업계획>

 

(도입) 우리가 여행한 여러 나라 중 실제로 가보고 싶은 곳 발표하기

(전개) 활동 1. 세계 여행 책 접기

활동 2. 과학실에 가서 세계 여러 나라의 가옥 및 음식 알아보기

활동 3. 활동지 정리

(마무리)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며 앞으로 미래를 꿈꾸기로 약속하며 마무리.

 

<실제 수업>

(도입) 세계 여러 나라 겨울 책에서 살펴보기

(전개) 활동 1. 세계 여러 나라의 랜드마크 살펴보기

https://youtu.be/KQ8vXk2hZts

 

노래로 불러보며, 랜드 마크 정리. 우리가 이전에 한 랜드마크도 있고, 새롭게 나오는 것도 있어서 노래를 불러본 후에는 꼭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활동 2.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살펴보기

https://youtu.be/fq7PFXVnigc

올해는 희한하게 주니토니에 올인이었다. 

학생들이 배고파요~ 를 외치게 되는 마법의 영상 ㅋㅋㅋㅋ실제로 먹으라고 하면 한입 정도 먹고 안 먹을 거면서..!

이 문제의 영상은 너무 빨라서 학생들이 음식 보며 맛있겠다~ 만하다가 끝이 난다는 것. 그래서 이미 배웠던 것을 점검하는 정도로만 가능하다. 학생들과 배웠던 것 몇 개 나왔는지 혹은 내가 알고 있는 음식은 몇 종류였는지, 먹어본 것은 몇 종류였는지 세어보는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활동 3. 지구본 굴리며 내가 가고 싶은 나라 말하기.

- 공기를 넣은 커다란 볼 형 지구본을 굴리며 “000(나라 이름) 000(음식이름)을 먹어보고 싶어”, “000(나라 이름)에000(랜드마크)에 가고 싶어.”라고 말하는 활동. 학생들이 나라와 음식 혹은 랜드마크를 연결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는 활동이다. 

(마무리) 세계 여러 나라에 더욱 관심을 가지며, 앞으로 갈 날을 기대하기.  

----

작년까지는 과학실에 미니어처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둘러보고, 활동지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는데, 어제 같은 내용으로 세팅을 하다가 악기 수업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없었다. 다른 세팅할 곳을 찾았으나 마땅치 않아 원래 하던 방법을 포기하고 세계 여러 나라 마무리로, 세계 여러 나라의 랜드마크와 음식에 대한 노래를 듣고, 큰 지구본(바람 넣어 만든 큰 공)을 서로 주고받으며“000(나라 이름)의 000(음식이름)을 먹어보고 싶어”, “000(나라 이름)에 나라 이름에 000(랜드마크)에 가고 싶어.”라고.” 말하는 활동을 함. 학생들이 즐거워하며 활동에 참여함. 학생들이 큰 공에 있는 나라들의 크기를 볼 수 있어서 좋은 수업인 것 같고, 초반에 해도 좋을 것 같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