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 선생님이 소개하는 이야기
전개 - 요술 막대기 만드는 방법 소개하기
- 직접 만들기
- 전시하기
마무리 - 친구들의 작품 감상하기
<실제 수업>
요술 막대기 만들기

사실 국어 책에는 요술 막대기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야기나 시를 소개하는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다.
그중 요술 막대기를 고른 것은 학생들의 흥미를 가장 유발시키고, 학생들이 자주 하는 수업이 아니라는 점에서 고르게 된다. 방법은 교과서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생략.
꼭 들어가야 할 것.
1. 책/ 시의 내용: 시는 전체를 옮겨 써도 좋다. 책의 내용은 간략하게 줄이거나 내가 재미있었던 부분을 소개해 주어도 좋다.
2. 그림. 시나 이야기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린다.
3. 나의 생각이나 느낌, 추천사. 이 부분을 가장 어려워 하지만 결국에는 모두 다 쓴다. 생각해보며 쓸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다.

반 마다 조금 차이가 있었지만 대부분 멋지게 만들었다. 준비물을 잘 챙겨 온 반은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만들었고, 준비물을 잘 챙겨 오지 않은 반은 검정이나 파란색만 사용해서 만들었다.
반응형
'2022 교육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국어 5. 간직하고 싶은 노래_겪은 일을 시나 노래로 표현하는 방법 (2) | 2022.09.21 |
---|---|
220919 받아쓰기 2회차(2학기) (2) | 2022.09.19 |
2학년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_이야기를 읽고 장면을 떠올려 이야기 할 수 있다. (0) | 2022.09.08 |
2학년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_이야기를 읽고 장면을 떠올려 말할 수 있다. (0) | 2022.09.07 |
2학년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_시나 이야기의 장면을 떠올려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0) | 2022.09.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