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계획>
(도입) 올챙이와 개구리 동요 듣기
(전개)
활동 1. 올챙이와 개구리가 되는 과정 노랫말을 보고 써보기
활동 2. ‘소가 된 게으름뱅이’ 읽어보기
활동 3.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정리하기
(마무리) 일이 일어난 순서에 맞게 일기 쓰기 숙제 내주기
<실제 수업>
시간이 부족하여 도입과 활동1을 날려버리고, 국어 (나) 책으로 단원 마무리, 활동 2-3번을 하고 마무리를 하였다.


국어 활동 60p를 보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나와 있어 좋다.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읽고 내용 중 몇몇 곳을 행동해보기를 한 후에 정리하기를 해보았다.
추천하기로는 종이 봉지 공주와 거인의 정원도 이렇게 정리를 해서 노트에 붙여주면 학생들이 순서대로 정리하기(특히 자기 글로 정리하는 것)가 훨씬 빠르게 느는 것이 보인다.
시간이 남은 반은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 설명하기 놀이를 하였다. 이야기 설명하기 놀이는 1학년 수준의 짧은 동화책을 한 권 가지고 와 읽고 짝에게 내가 읽은 이야기를 설명해주는 것이다. 차례대로 말하는 연습도 되고, 1권을 읽었지만 짝과 2권을 읽은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
'2022 교육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국어 9. 주요 내용을 찾아요_ 대체시간_OREO글쓰기 1 (1) | 2022.12.08 |
---|---|
2학년 국어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_ 종이 봉지 공주 (1) | 2022.11.22 |
2학년 국어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_ 거인의 정원 (0) | 2022.11.16 |
221107 받아쓰기 8회(2학기) - 마지막 (1) | 2022.11.08 |
2학년 국어 8. 바르게 말해요_ 바른말로 대화할 수 있다. (0) | 2022.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