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받아쓰기는 (주)미래엔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맞춤법>을 가지고 만들고, 학습하는 중이다.
이번 주부터 4주간은 국어 5단원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9단계 다르다/틀리다, 느리다/늘리다 가르치다/가리키다, 부치다/붙이다 |
|||||||||||||||
1 | 내 | 동 | 생 | 은 | 걸 | 음 | 이 | 느 | 립 | 니 | 다 | . | |||
2 | 계 | 산 | 이 | 틀 | 려 | 서 | |||||||||
3 | 할 | 머 | 니 | 께 | 편 | 지 | 를 | 부 | 쳤 | 습 | 니 | 다 | . | ||
4 | 방 | 향 | 을 | 가 | 리 | 켰 | 다 | . | |||||||
5 | 편 | 지 | 봉 | 투 | 에 | 붙 | 였 | 습 | 니 | 다 | . | ||||
6 | 동 | 생 | 에 | 게 | 글 | 자 | 를 | 가 | 르 | 쳤 | 다 | . | |||
7 | 좋 | 아 | 하 | 는 | 음 | 식 | 도 | 달 | 라 | 요 | . | ||||
8 | 멀 | 리 | 뛰 | 기 | 실 | 력 | 을 | 늘 | 리 | 기 | 위 | 해 | |||
9 | 느 | 려 | 도 | 끝 | 까 | 지 | 가 | 보 | 자 | ! | |||||
10 | 광 | 고 | 지 | 가 | 붙 | 어 | 있 | 었 | 다 | . |
2학기에 나오는 내용도 있지만, 함께 해두어서 나쁠 것은 없다.
이번에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한 것은 희안하게도
9. 느려도 끝까지 가 보자!
끝가지로 쓴 학생들이 정말 많았다.
그리고 붙이다/ 부치다. 는 성인도 헷갈리는 것이기 때문인지, 학생들도 많이 헷갈려 했다. 너무 헷갈린 나머지 우리 받아쓰기에는 없었던 붙치다. 도 있었다.
붙이다. 받침에 ㅌ이 들어 갔으니,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고,
부치다. 는 받침이 없고, 우체국(ㅊ이 중간에 들어감이 동일)로 설명해주었다.
지금 당장은 하고 나서 아~~ 하지만, 과연..?
재미있었던 오답 또 한 가지는
4. 방향을 가리켰다.
가리키다보다 '방항'이라고 써서 틀린 학생이 더 많았다.
반응형
'2022 교육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0523 받아쓰기 10회차 (14) | 2022.05.23 |
---|---|
2학년 국어 5단원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 소리가 비슷한 낱말(다치다/닫히다, 반드시/반듯이, 식혀서/시켜서) (0) | 2022.05.17 |
220509 받아쓰기 8회차 (1) | 2022.05.09 |
220502 받아쓰기 7회 차 (2) | 2022.05.02 |
2학년 국어 3. 마음을 나누어요. _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 보기 (0) | 2022.04.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