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교육/국어

220516 받아쓰기 9회차

by 졔졔-408 2022. 5. 16.
728x90
반응형

***받아쓰기는 (주)미래엔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맞춤법>을 가지고 만들고, 학습하는 중이다.

 

이번 주부터 4주간은 국어 5단원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9단계 다르다/틀리다, 느리다/늘리다
가르치다/가리키다, 부치다/붙이다
1


.
2








3

.
4
.





5

.

6

.
7

.

8


9


!

10

.


 2학기에 나오는 내용도 있지만, 함께 해두어서 나쁠 것은 없다. 
이번에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한 것은 희안하게도
 
9. 느려도 끝까지 가 보자!
끝가지로 쓴 학생들이 정말 많았다. 
 
그리고 붙이다/ 부치다. 는 성인도 헷갈리는 것이기 때문인지, 학생들도 많이 헷갈려 했다. 너무 헷갈린 나머지 우리 받아쓰기에는 없었던 붙치다. 도 있었다. 
붙이다. 받침에 ㅌ이 들어 갔으니,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고, 
부치다. 는 받침이 없고, 우체국(ㅊ이 중간에 들어감이 동일)로 설명해주었다. 
지금 당장은 하고 나서 아~~ 하지만, 과연..?
 
재미있었던 오답 또 한 가지는
4. 방향을 가리켰다. 
가리키다보다 '방항'이라고 써서 틀린 학생이 더 많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