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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교육/수학

2학년 수학 1. 네 자리 수_네 자리 수 크기 비교

by 졔졔-408 2022.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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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계획>

(도입) 세 자릿수 크기 비교 복습

(전개)

활동1. 수학책을 통해 개념 확인

-천의 자리부터 비교하기

-_______보다 큽니다 / >, < 로 표현하기

활동2. 동서남북’ 동서남북’ 종이 접기를 이용한 놀이 (활동지 및 색종이 준비)

<활동순서>

‘동서남북’ 종이접기 - 네 자릿수 적기(교사가 8개의 수를 제시, 그중 6개를 골라 적고 2개는 원하는 수 적기/ , 3개 이상의 수가 같을 수 없음)

상대방이 __, _번이라고 하면 자신의 동서남북에서 해당하는 수를 찾아 기록. 그리고 기록한 사람이 이번에는 __,__이라고 말하고 같은 방법으로 기록. 두 수를 비교하여 부등호 표시를 함.

더 큰 수가 나온 사람이 3, 작은 수는 2, 같은 수는 각 1점씩 획득. 9번 진행 후 최종 점수가 높은 사람이 승리

 
<실제수업>
 

네 자리 수의 크기 비교하는 방법

· 천의 자리 수가 더 크면 더 큰 수이고 천의 자리 수가 더 적으면 더 작은 수이다.
· 천의 자리 수가 다르면 백, 십, 일의 자리 수는 비교할 필요가 없다.
· 천의 자리 수가 같으면 백의 자리 수를 비교한다. 또 백의 자리 수가 같으면 십의 자리 수, 십의 자리 수가 같으면 일의 자리 수를 비교한다.

* 예를 들어보자, 위의 그림을 살펴보자. 2347과 3125가 있다. 천의 자릿수가 2와 3으로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는 비교할 필요는 없다. 천의 자리가 더 큰 3125가 더 큰 수가 된다. 

비교한 것은 부등호로 표시한다. 

색종이를 사용해서 네 자릿수 비교하기 놀이를 해보며 수업을 마쳤다. 

네 자리수를 비교해보아요.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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