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계획
(도입)
쌓기 나무 소개
(전개)
활동1. 쌓기 나무를 설명하는 방법 배우기 (기준이 되는 쌓기 나무 설명)
활동2. 교과서와 똑같은 모양으로 쌓아보기
활동 3.
(마무리) 다음 차시에 더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본다는 것을 소개
그대로 진행하되, 학생들에게 할때는 이름을 바꾸어 말한다. 조금이라도 흥미를 끌고자.
활동1. 기준!
활동2. 똑같이 쌓아요.
활동3.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빨간색 쌓기나무라는 기준을 정하고, 그 기준의 앞 뒤, 오른쪽 왼쪽, 위, 아래를 살핀다. 생각 외로 오른쪽, 왼쪽을 헷갈려 하는 학생들이 많다. 어른들도 헷갈려 한다. 뭐라고 하지 말자. 지속적으로 짚어주기만 하면 된다.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역시 직접 해볼 수 있는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활동이다. 교사가 몇 번 말로 설명해 주는 것을 시범 보인 후, 짝과 활동해 보고, 몇 몇 학생이 나와서 직접 설명해보고 다른 학생들이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활동을 하려면 수학 익힘은 풀 시간이 없다.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할때 한꺼번에 풀 예정이다.
다음 시간은 기준이 되는 빨간 블럭이 없다.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질문을 던져 놓은 채 수업을 마쳤다. 쉬는 시간에 여학생들이 와서 조잘댄다. 나름 스스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기특했다.
반응형
'2022 교육 >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2) (0) | 2022.04.21 |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1) (0) | 2022.04.20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도입 활동. (0) | 2022.04.18 |
2학년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도형 포스터 만들기(수행평가) (0) | 2022.04.13 |
2학년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칠교 놀이, 오각형과 육각형 (0) | 2022.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