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우리 반에서 1m가 되는 곳은 어디일까?
(전개) 활동 1. 몸에서 1m가 되는 곳 찾아보기
활동 2. 긴 줄넘기의 길이를 어림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사용할 수 있을까?
- 우리 몸의 여러 부분으로 길이 어림하기
활동 3. 수학 익힘 풀어보기(p. 48-51)
- 활동 문제들은 빼고 할 수 있도록 한다.
(마무리) 익힘책 점검
<실제 수업>
한 반은 익힘책을 할 수 있었고, 다른 반은 다리 찢기 하다가 바지가 찢어지는 사고가 있는 바람에 시간을 지체하여
수학 익힘책을 풀지 못하였다.
시간만 여유롭다면 학생들 한 명, 한 명이 자기 몸에서 1m가 되는 부분을 찾고,
자신의 발걸음이 1m에 몇 번 들어가는지 해보면 좋은데
몇몇 학생만 모델링 하다보니 어림하기가 끝났을 때,
학생들이 1m 어림하는 것이 cm 어림하는 것보다 어렵다는 이야기를 했다.
1. 몸의 일부를 이용하여 1m 재어 보기


· 바닥에 그려진 1m는 걸음으로 약 2걸음입니다.
· 칠판에 그려진 1m는 뼘으로 약 7뼘입니다.
2. 몸에서 1m가 되는 부분 찾아보기

키에서 찾기키에서 1m는 어깨까지입니다.

양팔을 벌린 길이에서 찾기 양팔을 벌린 길이에서 1m는 한쪽 손 끝에서 다른 쪽 손 손목까지입니다.
반응형
'2022 교육 >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수학 4. 시각과 시간 _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각 읽기 (0) | 2022.11.28 |
---|---|
2학년 수학 4. 시각과 시간 _ 몇 시 몇 분을 알 수 있다. (2) (0) | 2022.11.24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 _ 길이의 차 (0) | 2022.11.15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 _ 길이의 합 (0) | 2022.11.06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_자를 사용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 (1) | 2022.1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