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내가 쓴 리본 길이? (길이의 차가 필요한 순간)
(전개) 활동 1. 선생님과 연수가 뛴 멀리 뛰기 길이
활동 2. 길이의 차를 구하는 방법(수학 67쪽)
활동 3. 수학 익힘책 풀기
(마무리) 익힘책 점검
<실제 수업>
길이의 차 도입을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해보는 시간으로 가지고.
합과 차는 이미 덧셈과 뺄셈을 잘할 수 있다면 잘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개념을 설명한 후,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으로 가졌다.
길이의 차 구하기
· 색 테이프를 이용하여 길이의 차 구하기
색 테이프를 각각 2m 40cm, 1m 10cm만큼 자른 다음 두 색 테이프를 시작 부분을 같게 하여 나란히 두고 짧은 색 테이프의 끝 부분부터 긴 색 테이프의 끝 부분까지의 길이를 재면 130cm = 1m 30cm입니다.
· 직접 길이를 재지 않고 길이의 차 구하기 m는 m끼리, cm는 cm끼리 빼서 구합니다.

두 길이의 차를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기

단위를 나누어 빼기

세로로 계산하기
→ m는 m끼리, cm는 cm끼리 뺍니다.
4. 길이의 차 계산하기



출처
제공처 정보
천재학습백과 초등 수학 2-2
제공처 천재교육 http://www.chunjae.co.kr/
반응형
'2022 교육 >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수학 4. 시각과 시간 _ 몇 시 몇 분을 알 수 있다. (2) (0) | 2022.11.24 |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 _ 길이 어림하기 (1) | 2022.11.17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 _ 길이의 합 (0) | 2022.11.06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_자를 사용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 (1) | 2022.11.05 |
2학년 수학 3. 길이재기_ 걸리버의 어항 만들기/1m (0) | 2022.1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