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계획>
(도입) 그림을 보고 있었던 일 떠올리기
(전개)
활동 1. 떠올릴 것을 활동지에 정리해보기
활동 2. 활동지 글쓰기 노트에 붙이고 겪은 일을 차례대로 정리해보기
활동 3. 정리한 것을 글로 써보기
(마무리) 자기 평가
<실제수업>
글쓰기를 해야되기 때문에 교사의 설명보다는 학생들이 충분히 생각하고 작업할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국어_6단원_겪은 일을 차례대로 글로 쓰기.hwp
0.06MB
국어책의 포맷도 좋지만, 조금 더 쓰는 단계를 강조하기 위해 활동지를 사용하였다. 활동지 왼쪽에 시간을 나타내는 말과 간략하게 있었던 일을 정리해보고, 정리한 내용을 옆에 옮겨 써보도록 하였다.
이 활동은 월요일이나 공휴일 후에 해야 할 이야기가 많다. 올해는 지방 선거로 수요일이 쉬어 목요일에 배치하고, 목요일에 수업을 했는데, 전날 신나게 놀아서 한 명의 학생 빼고는 모두들 신나게 글을 썼다. 한 명은 어제 한 것이 없이 잤다고 대답하여 이전에 있었던 일 중 가장 신났던 하루에 대해 써보도록 지도하였다.
과제:
'하루 일기'라고 하여, 일기에 쓸 것이 없는 날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넣어 일기를 쓸 수 있도록 과제를 내주면 조금 더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넣어 글을 쓰는 연습이 된다.
반응형
'2022 교육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국어 6. 차례대로 말해요 - 미래 일기 쓰기 (0) | 2022.06.09 |
---|---|
220530 받아쓰기 12회차 (0) | 2022.06.07 |
2학년 국어 6. 차례대로 말해요 -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말할 수 있다. (0) | 2022.05.31 |
220530 받아쓰기 11회차 (4) | 2022.05.30 |
2학년 국어 6. 차례대로 말해요 - 일이 일어난 차례 살피기 (0) | 2022.05.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