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업 계획>
(도입) 받아 내림 챈트/ 수학책 속 상황 살펴보기
(전개)
활동1. 문제 상황 이해하기
활동 2.
활동 3.
활동 4.69쪽의 문제 풀어보기
- 학생들이 풀 수 있는 시간을 5분 주고, 함께 답을 맞힌다..
(마무리) 받아 내림 챈트.
<실제 수업>
재미있는 사실1. 두 자리 수- 한 자리 수 와 크게 다른 것이 없는데 갑자기 받아내림 개념을 헷갈려하는 학생들이 있다.
재미있는 사실2. 다음 날 두 자리 수- 두 자리 수를 하면 또 잘한다.
뭐지...?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 배웠던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릿수– 한 자리 수를 식으로 푸는 연습을 잠시 해보고, 수모형으로 두 자릿수(몇십)(몇 십 - 두 자릿수(몇십몇)를(몇 십 몇) 해보았다. 수 모형을 조작할 시간이 부족해서인지 학생들이 오히려 조금 더 헷갈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나마 어제 받아내림의 개념을 잡아 놓은 후라서 학생들이 이해하였지만, 다음에는 조금 더 여유롭게 시간을 잡고 수업을 한다면, 학생들이 조금 더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2022 교육 >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덧셈과 뺄셈의 관계식 (0) | 2022.05.10 |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여러가지 뺄셈 (0) | 2022.05.06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받아 내림이 있는 뺄셈(1)/두 자리 수-한 자리 수 (0) | 2022.04.29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0) | 2022.04.27 |
2학년 수학 3. 덧셈과 뺄셈 -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3) (0) | 2022.04.22 |
댓글